2015년 12월 10일 목요일

[게임 리뷰]고공행진, HIT 후기

HIT

      - 개발: Barunson E&A, Nat Games

      - 퍼블리싱: Nexon Korea

      - 플랫폼: 안드로이드, iOS

      - 게임 엔진: 언리얼 엔진4

      - 출시일: 2015. 11. 18

      - 공식 카페:            
http://cafe.naver.com/nexonhit



 [들어가며]

 넥슨의 모바일 RPG 대작 <HIT>에 대한 리뷰를 써볼까 합니다. 넷마블의 <이데아>와 함께 하반기 최대 기대작으로 꼽혔던 게임이죠. 지난달 18일 출시 이후로 한 달 가까이 구글 플레이와 애플 마켓에서 줄곧 1위를 차지하고 있네요.

 [게임 스토리]

 위기에 처한 지상계 인테라를 플레이어들이 기사가 되어 구한다는 내용입니다.

 [게임 캐릭터]

 휴고, 키키, 루카스, 아니카 이렇게 총 4개의 캐릭터가 있습니다.


 이 중 주 캐릭터와 부 캐릭터는 각각 1명씩 무료로 선택할 수 있고, 두 명의 캐릭터를 더 성장시키고 싶다면 추가 젬이 필요합니다. <HIT>에서는 모험 포인트나 골드, 젬 등이 캐릭터 간에 공유가 되므로 부 캐릭터를 함께 키우시는 것이 훨씬 유리합니다.

 4개의 캐릭터 중 키키는 마법사라서 원거리 스킬이 가능합니다. 적이 접근조차 못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이죠. 다만 스킬 지속 기간이 다른 캐릭터에 비해 짧은 것이 단점입니다.

[게임 그래픽]

<HIT>게임 그래픽은 매우 훌륭합니다. 특히 '연계기 연출'은 <HIT>를 다른 모바일 RPG와 차별화 시키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이런 그래픽을 표현하기 위해 언리얼 엔진 4가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연계기 연출'이란 <HIT>의 무기 스킬인 '연계기'를 쓸 때 연출되는 화면의 그래픽을 말합니다. 단지 스킬 버튼 하나를 눌렀을 뿐인데 화면에서 이렇게 극대화하여 표현이 되니까 플레이어 입장에서는 큰 만족감을 느끼게 되죠.

 [게임 콘텐츠]

 <HIT>의 게임 콘텐츠는 솔로 플레이를 하는 '모험 지역'과 '시험의 탑', '성역'과 멀티 플레이를 하는 '결투장', '난투장', '레이드', '길드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솔로

   1) 모험지역: 스토리를 따라 진행하는 총 180개의 스테이지
   2) 시험의 탑, 성역: 레벨업에 따라 공략이 가능. 장비를 강화하는 고급 재료 구할 수 있음.
  
 - 멀티: 결투장, 난투장(PVP)/ 레이드, 길드전

 결투장은 1:1, 난투장은 최대 5명 까지 결투를 벌일 수 있다보니 플레이어들이 가장 좋아할만한 곳입니다. 자신의 캐릭터가 얼마나 강하게 성장했는지 이 곳에서 확인할 수 있을테니까요. 

 [과금/ 무과금]

 정말 틈틈이 <HIT>를 즐기실 생각이라면 무과금으로도 가능은 합니다. 그러나 그게 아니라면 어느 정도의 과금은 하는 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레벨 30 이상부터는 골드가 충분히 있고, 모험 지역을 계속 돌더라도 거기서 나오는 장비의 등급이 너무 낮습니다. 레벨이 맞는 장비를 만들기 위해서는 젬으로 산 뽑기로 일정 등급 이상의 장비를 받아야 그나마 게임 진행이 되실 것입니다.  

 이왕 과금을 결심하셨다면 성장 패키지 구입을 추천해드립니다. 캐릭터 간에 모험 포인트, 골드, 젬이 모두 공유가 가능하므로 성장 패키지 하나면 만렙까지 충분할 것입니다.


 [맺음말]

 앞서 말씀드린 것을 정리해서 <HIT>의 재미 요소 3가지만 꼽으라면 1) 연계기 연출, 2) PVP가 가능한 결투장, 난투장, 3) 과도하지 않은 현질 유도라고 할 수 있겠네요. 게임 스토리, 룰, 조작법 모두 어렵지 않기 때문에 일단 플레이하면서 이러한 재미 요소들을 직접 경험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곧 대규모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업데이트가 되면 또 소식 들려 드릴게요.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