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2월 2일 수요일

[강연 후기]2015 KGC: ⑦ [중급] 게임 개발사의 글로벌 진출 해법 "글로벌 유저 유입 방법": 노현관 이사님/모비릭스

 마지막으로 들은 강연은 모비릭스 노현관 이사님의 "게임 개발사의 글로벌 진출 해법, 글로벌 유저 유입 방법"입니다. 강연의 내용은 '개발사'의 글로벌 진출 해법으로 한정하였습니다.


 모비릭스는 중소기업으로서 게임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차별화된 방식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그 중 기억에 남았던 방식은

 1) 구글 애드몹을 활용한다.(하우스애드)
 2) 유저가 아닌 핸드폰(디바이스) 맞춤형 게임을 출시한다.
    - 그래야 모비릭스가 가장 잘 서비스할 수 있는 형태로 게임을 제작할 수 있기 때문
 3) 윈도우 모바일 틈새시장을 활용한다.
 4) 아이템 판매광고를 통한 IAP 부가수익을 창출한다. 
 5) 돈을 쫓아가지 말고 돈이 쫓아오게 한다.

등 입니다.



 모비릭스의 시장 공략 방법에 대해 들으면서 '나를 알고 적을 안다'를 정확하게 실행했고, 그 방법이 통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게임 회사의 해외 진출은 어떤 식으로 전략을 잡고 어떻게 진행될까 굉장히 궁금했었는데 마지막 강연을 통해 많이 배웠습니다.

 좋은 강연 해주신 모비릭스 노현관 이사님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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