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2월 2일 수요일

[강연 후기]2015 KGC: ③ [초급] Autodesk Stingray Engine을 이용한 차세대 게임 개발의 새로운 방법: 박종태 차장님/ 오토데스크 코리아

 세 번째로 들은 강연은 오토데스크 코리아의 박종태 차장님의 "Autodesk Stingray Engine 을 이용한 차세대 게임 개발의 새로운 방법" 이었습니다. 사실은 :MMORPG의 퀘스트가 재미없는 이유"를 들으려고 했는데, 앉아서 기다리다가 강연이 시작되고 보니 다른 곳에 앉아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 기대하고 있던 강연을 못 듣게 되어 좀 아쉬웠지만, 최근에 게임 개발쪽에도 흥미가 생겼던지라 오히려 좋은 기회다,싶었습니다.


 강연은 다른 상용 엔진과 비교했을 때 오토데스크의 스팅레이가 가진 여러 가지 장점, 효용 등에 대한 이야기가 주를 이루었습니다. 지난 8월에 출시된 오토데스크의 새로운 게임 엔진인 스팅레이에 대해 그동안 궁금한 점이 있으셨던 개발자 분들에게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을 것 같습니다. 비개발자에 해당하신다면 아무래도 약간 낯설고 어렵게 느껴지셨을 수도 있지만요.



강연 중 보여주신 동영상 중 하나입니다.

 인벤에서 지난 8월 2015 유럽 GC에 참여한 오토테스크의 스팅레이에 대해 인터뷰한 기사입니다. 혹시 Stingray에 대해 더 알고 싶은 신 분들은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좋은 강연 들려주신 박종태 차장님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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